게시판

국내 봉사 후기

지역사회 봉사관련 소식 및 후기를 소개해 드립니다.

2023학년도 2학기 지역사회 농촌봉사(사과따기) 참여 후기

작성자
happy
작성일
2023-11-24 10:50
조회
82

2023학년도 2학기 지역사회 농촌봉사(사과따기) 참여 후기

 

차 의과학대학교 사회봉사센터는 11월 8일 차 의과학대학교 CHA-Mate 봉사단 학생 18명과 함께 농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1학기 사회봉사센터에서 주관한 농촌 봉사활동의 후속 봉사활동으로 1학기 사과 솎기 봉사활동에 이어 포천시 관내 사과농장(황금사과농원) 에서 사과 따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CHA-Mate 봉사단 학생들은 농장을 방문하여 사과 열매 따기, 사과 분류 작업 등을 통해 지역사회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도왔다. 주민들과의 교류를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먹거리 생산에 대한 실천적 경험으로 지역 농민의 수고와 노력을 이해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성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미래융합대학 이O림 학생은 “농촌봉사를 참여하면서 재배를 도와드린 사과가 상품화되는 것이 뿌듯하였고 이후 이와 같은 기회가 생긴다면 꼭 재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하며 단순노동을 좋아하거나 혼자서도 묵묵히 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위와 같은 봉사활동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봉사활동 장소인 황금사과농원의 안승기 사장님께서는 “학생들이 열심히 참여해주어 농원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추후에도 계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하여 봉사활동을 지속해 주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재배하신 사과로 만든 사과즙을 봉사단 학생들에게 손수 나눠주셨다.



또한, 사회봉사센터에서는 벽화봉사, 연탄봉사, 김장봉사 등의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CHA-SDGs 실천 공모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

[취재 및 후기 작성: CHA-Mate 박온후 팀장]